클로에 앤소니 워포드 모리슨(Chloe Anthony Wofford Morrison)
클로에 앤소니 워포드 모리슨(Chloe Anthony Wofford Morrison)은 미국의 소설가, 에세이스트이며, 편집자입니다. 1993년에는 소설 "벨"로 노벨문학상을 수상하였습니다.
"벨"은 1948년부터 1963년까지 미국 남부 지방에서 일어난 인종차별과 폭력, 가부장제적 가치관 등을 다룬 작품입니다. 작품은 여러 인물들의 시선을 교차하여 쓰여졌으며, 그 중 한 인물인 벨이라는 이름의 여성이 중심 인물로 등장합니다. 벨은 유부녀로서 사업가인 로버트에게 끌리지만 결국 그와의 관계를 끝내고 자신의 인생을 살아가는 이야기가 그려집니다.
이 작품은 인종문제와 여성의 자아성을 다루는 데 있어서 큰 의미를 지니고 있으며, 모리슨의 대표작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클로에 앤소니 워포드 모리슨은 1993년 노벨문학상을 수상한 아프리카계 미국인 작가입니다. 그녀는 대표작인 소설 '사랑'과 '벨로벳 눈' 등을 통해 미국의 흑인 여성들의 삶을 묘사하고, 인종차별과 강제 이주, 정치적 억압 등에 대한 문제를 다루었습니다.
그녀의 대표작 '사랑'은 미국의 흑인 여성이 겪는 인종차별과 성차별, 가부장제 등의 문제를 다룬 작품입니다. 이 소설은 여성 주인공이 자신의 과거를 되돌아보면서 인종차별과 가부장제로부터 자유로워지는 과정을 그리고 있으며, 흑인 여성들의 인간적 존엄성과 정체성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그녀는 또한 '벨로벳 눈'에서는 인종차별 문제를 중심으로, 미국 남부의 작은 도시에서 일어나는 사건을 다루었습니다. 이 소설은 여성 주인공이 어릴 때 목격한 인종차별에 대한 기억을 회상하면서, 자신의 정체성과 삶에 대한 깊은 의문을 던지고 있습니다.
모리슨의 작품은 흑인 여성들의 삶을 그리는 것을 넘어서, 보편적인 인간의 문제를 다루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그녀는 언어와 서사 기술 등 다양한 문학적 기법을 통해 미국의 다양한 역사와 문화를 표현하고, 흑인 여성들의 세대를 뛰어넘어 인류의 공통된 문제에 대한 경험과 인식을 공유하고자 했습니다.
더 많은 명언이 듣고 싶다면 아래로 링크를 누르시면 됩니다.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hVHbVrzt7pDYuaa9aI7jwCu-PoW1V2a6
블로그 글로 보고 싶다면 아래로 링크를 누르시면 됩니다.